본문 바로가기
읽은 책/신앙

에덴남녀 (래리크랩)

by 수니팡 2022. 7. 22.
728x90
반응형


래리크랩. 저자가 좋아서 산 책.
책을 열었는데 생각보다 글이 읽히지 않아 잠시 접어뒀었다.
그러다 일 하는 곳에서 모두가 싫어하는 아이랑 얘기를 하다가 여성성, 남성성에 대한 얘기를 그 아이가 했는데 너무나 왜곡된 말이었다.
그 때 이 책이 다시 생각났었다.
그리고 다시 꺼내 들었는데 사실 중간까지 내용을 까먹다 보니 뒷부분이 좋아도 완전히 이해되지 않았다.
그래서 다시 읽어야 하는 책이 돼버렸다.
이거슨,, 읽은 것도 안 읽은 것도 아닌 어정쩡한 상태가,,

성경적으로 본 여성성, 남성성에 대해 다시 볼 수 있고. 내 생각도 전환될 수 있는 시간이었다.
다시 읽고나면 납득되고 정리되고 누구에게든 설명할 수 있으면 좋겠다.

참 뒷부분에서 완전 극공감하며 줄 그은 부분도 많았다.
책의 맺는 글과 몇 부분을 같이 올린다.

📖
진정으로 여성다운 여자는 자신의 불멸의 아름다움을 기뻐하시는 하나님 안에서 깊이 안식한다. 그래서 아무도 자신을 보아주지 않을 것에 대한 두려움에 노예가 되지 않는다. 이제 그녀는 다른 사람들도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누리도록 그들을 초대한다. 하나님의 사랑이 두려움의 위력을 내쫓는다. 그녀가 다음과 같이 관계를 맺기 때문이다.

▪️통제하지 않고 초대한다.
▪️경계하지 않고 마음을 연다.
▪️방어하지 않고 용기를 낸다.
▪️자기보호가 없이 당당하다.

그녀가 사람들을 대할 때 마음에 품는 목적은 하나다. 그들을 격려하여 하나님의 아름다움에 매료되어 변화되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람들을 보시고, 초대하시고, 양육하시고, 즐거워하시는 분이다.

진정으로 남성다운 남자는 하나님의 영향력을 가지고 사람들에게 다가가는 자신의 소명에 깊이 감사한다. 그래서 자신에게 영향력이 없을 것에 대한 아찔한 두려움에 당당히 부딪친다. 이제 그는 관계를 맺을 때 다음과 같이 하려 한다.

▪️타인의 고민을 듣는다.
▪️자신에게 특권으로 주어진 기회를 기억하고 타인에게 다가간다. 하나님의 속성을 드러낼 만한 행동을 잘 분별하여 상대를 그렇게 대한다. 하나님은 상대의 최악의 모습을 보시고 그 영향을 친히 느끼시지만, 그래도 뒤로 물러나지 않으신다.
▪️타인의 고민을 깊이 탐색한다. 위협적으로 느껴지지 않게 상대와 함께 있어 주는 것이 자신의 가장 강한 갈망이 될 때까지 그렇게 한다.
▪️자신을 희생하여 즐거이 타인의 필요를 채워 준다.

그가 사람들을 대할 때 마음에 품는 목적은 하나다. 그들을 격려하여 하나님의 아름다움을 신뢰하고 안식하게 하는 것이다. 하나님은 사랑으로 늘 사람들에게 다가오시는 분이다.

728x90
반응형